English Homepage 바로가기

바로가기 클릭

자연111

TOP

공지사항

공지사항

[대학원] 2024년도 하반기(8월) 석사/박사 학위수여를 위한 학위논문 제출 일정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8 14:10
조회
217

2024년도 하반기(8월) 학위수여를 위한 학위논문제출 일정을 안내 드리오니,


2024년 8월 졸업을 원하는 석사/박사/통합과정 학생들은 [붙임]의 기일 엄수 하시어 서류제출 부탁 드립니다.



*필참: [붙임2] 의 2024년도 하반기 학위수여 관련 주요일정을 숙지하여 진행 바랍니다.

 

 

<다음 Q&A는 많은 졸업예정자들이 질문하고 실수하는 내용입니다. 

반드시 숙지하시어 원활히 졸업사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 인준서에 모든 심사위원의 서명이 ‘한 장’에 포함되어야 하나요? 대학원생 경우 해외위원이나 국내 외부위원이 포함되어 있어 ‘한 장’ 에 서명받기 어려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모든 서명은 반드시 인준서 ‘한 장’ 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대학원생 경우 해외위원이 국내에 계시지 않아 직접 서명을 받기 어려우시면, 해외위원으로부터 전자서명을 받아 인준서 양식에 삽입하여 출력한 다음, 

해당 출력본 위에 국내위원 서명을 받으시면 됩니다. 단, 국내 외부기관 위원은 전자서명 인정하지 않으며, 직접 필기 서명을 받으시거나 등기우편 통해 인준서를 보내어 필기 서명을 받으신 후 해당 인준서를 회신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Q - 인준서에 심사위원 도장 날인으로 서명 대체해도 되나요?

A- 일반 도장은 허용되지 않고, ‘인감 도장’ 만 허용됩니다. 인준서는 학생의 학위를 최종적으로 결정짓는 재학기간 중 가장 중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규정 상, '필기 서명' 또는 ‘인감 도장’ 만 허용되고 있습니다.

 

Q - 학위증명서에 반영되는 ‘영문 성명’ 은 어떻게 반영되나요?

A - 졸업식 때 수여받으실 학위기(학위증명서)에는 졸업서류 중 학생이 엑셀파일로 제출하는 ‘학위수여대상자 학위논문 제목’ 시트의 ‘영문성명’ 이 그대로 반영되는데, 향후 수정이 불가하므로 꼭 신중하게 엑셀파일에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면졸업식 당일부터 증명서 발급기 또는 인터넷 증명발급 통해서도 학위증명서를 직접 출력하실 수 있는데제우스 시스템에서 학생이 입력한(졸업 이후 수정 불가영문 성명’ 은 발급기에서 출력되는 각종 영문 증명서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


가.  2024년도 하반기 학위수여일2024.8.16.(금) ※ 세부일정 추후 별도 안내

 

나. 학위수여 관련 주요 일정 (**세부 제출자료, 일정 및 양식은 붙임파일 참조) 

구 분

학 사

석 사

박 사

학위청구(심사용) 논문 제출

5.31.(금)

5.31.(금)

4.30.(화)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6.30.(일)*

6.30.(일)*

5.31.(금)

제출용 논문 제출

6.30.(일)*7.10.(수)

6.15.(토)*

학위수여식 포상자 추천

(학생팀 별도 공지 예정)

학위수여대상자

/포상수여자 심의ㆍ의결

'24. 7월 말

* 마감일 직전 근무일까지 제출 요망 


다. 학위수여를 위한 유의사항


1) [붙임2] 관련자료 제출기한 엄수!!


2) 논문심사신청: 본인이 “ZEUS” 에 직접신청 : 박사 4/30(화)까지, 석사 5/31(금)까지 (*입력시 해당학기는 2024년 1학기로 선택)

  논문심사신청 입력절차

○ ZEUS System → MyService → 자격/졸업 → 논문심사신청 →〔New〕버튼 선택 → 해당 항목에 자료 등록 →〔Apply〕버튼 클릭


3) (대학원) 박사과정 학생은 전공시험 합격, 공인외국어시험 합격(TOEIC 750), 박사과정 조교의무복무 이수기준을 모두 충족(가능)한 학생만  학위논문신청 제출 가능

    (*과정별 학과내규도 충족필요: 필수교과이수, 콜로퀴움이수, SCI 논문(FA) 2편이상(박사에 한함) 등 - 별첨자료참고)


4) 학위논문심사 결과보고서에 기재되는 제목: 도서관에 제출되는 최종 논문 책자의 제목과 반드시 동일해야 함


5) 학위논문 제목 제출 시: ‘학위수여증에 기재될 영문성명’을 정확히 기재 요망


6) 논문 작성 등: ‘학위논문작성 및 제출에 관한 지침’ 및 붙임의 학위논문견본 참조


7) 박사과정 외국어시험성적 미제출자: 4월30일(화)까지 (별첨1) 박사과정 외국어시험 합격승인요청서와 공인영어성적표 사본을 학적팀에 제출

  

붙임 1. 학위수여요건 1부

  2. 2024년도 하반기 학위수여관련 주요일정 1부(중요!)

  3. 학위수여 및 졸업관련 FAQ

  4. (석사) 제출양식

  5. (박사) 제출양식 

  별첨1. 박사과정 외국어시험 합격승인 요청서

  별첨2. 물리광과학과 과정별 졸업이수요건